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 image or real

[커피] 드립으로 냉커피 만드는 법 본문

커피 & 차

[커피] 드립으로 냉커피 만드는 법

유쾌한 인문학 2009. 7. 11. 05:23
반응형


오랜만에 커피로 돌아온 용짱입니다.  사실 이 커피글이라는게..  일정수준 넘어가면 뭐 할말이 없어요. 맨날 동영상 찍어 올릴 수도 없구..  지금 로스팅 동영상을 3주전부터 계속 찍고 있는데 찍을때 마다 망하고 있습니다. 

로스팅..  제가 얼마전에 2년간의 수련끝에 드디어 냄비 로스팅의 궁극의 경지를 본것 같습니다.  이래도 해보고 저래도 해보고 그러다 결국 한쪽면이 거의 타지 않은 완벽한 형태의 원두를 만들어내는데 성공을...ㅋㅋㅋㅋ

암튼 오늘은 간단하게 드립으로 냉커피 만드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사실 제가 장비가 없어서 걍 대충 임의적으로 만들어서 했는데 일단 망했습니다.  그래도 뭐 이해하는데 큰 지장은 없으니 걍 보여드리죠.




자 이겁니다.  일단 얼음을 준비하시구요.  드리퍼 밑에 얼음을 넣을 물빠지는 구멍이 있는 큰 통이 필요합니다.  전 그게 없어서 걍 3~4인용 드립퍼로 대체했습니다.  얼음이 많이 들어가고 크기가 커야 합니다.  뜨거운 물이다보니 순식간에 얼음이 녹아버리거든요.




자 이렇게 아래통에 얼음 집어 넣구요.  위에 드리퍼를 놓습니다.  사이즈가 안맞아서 젓가락으로 지지대를..ㅋㅋㅋ




전체 화면입니다.  어떤가요.  괜춘한가요??   커피 이거 뭐 어려울 거 없습니다.  이래저래 해보면 되는겁니다.  요리하고 똑같아요.  실험정신!!!!!




자자 요건 내리는 도중입니다.  오 저 맑고 고운 거품 보세요.  매혹적이지 않나요??   누누히 말하지만 이건 망한거에요.  얼음이 너무 빨리 녹아서 어렵더라구요. 

직접 해보고 내린 결론은 아래부분이 좁아지는 형태의 얼음통은 별루구요.  얼음을 좀 작게 부셔서 넣는게 낫겠다는 생각도 들구요.  암튼 뭐 그렇네요. 






아 이 고혹적 커피..    냉커피는 실패했구요.  미지근한 커피가 나왔습니다. 

맛은??    망한것 같나요??  누누히 말하지만 제껀 항상 맛있습니다.  
왜냐면...  제가 만들었으니깐.. ㅋㅋ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