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 image or real

발레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 1번, 순수 기하학적 아름다움 본문

발 레/현대 발레

발레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 1번, 순수 기하학적 아름다움

유쾌한 인문학 2010. 10. 29. 17:00
반응형



BRUCH VIOLIN CONCERTO No. 1
안무가는 클라크 티펫(Clark Tippet).  음악은 막스 브루흐(Max Bruch)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을 사용하며 무대의상은 니콜라스 조지아디스(Nicholas Georgiadis)가 맡는다.  초연은 1987년 1월 12일 아메리칸 발레 씨어터에서 이루어진다.  더이상의 정보는 알수가 없다.  일단은 3악장만 사용한 것으로 판단된다.  초연 당시 무용수들은 레슬리 브라운, 수잔 자페, 셰릴예거, 아만다 맥케로우, 존 가드너, 리카르도 부스타만테, 웨스 챔프만, 클라크 티펫이다.  
 
4명의 남자 주역과 여자 주역 그리고 군무진으로 이루어진 작품이고 여자 주역은 치마 색깔로 구분할 수 있다.  어떤 내용을 가진 드라마 발레는 아니고 발라신의 신고전주의의 영향을 아주 많이 받은 작품으로 보일만큼 대단히 추상적인 양상을 보여준다.  즉 모든 것을 배제한채 음악과 아주 순수한 춤만으로 이루어지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사실 이런 작품은 딱히 뭐라고 할말이 없다.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전 발레 테크닉 위에서 동작 자체가 가져오는 움직임과 그 움직임에서 드러나는 선의 확인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으며 그와 동시에 확인할 부분은 전체 군무진들의 기하학적 짜임새이다.  얼마나 완벽하게 기하학을 이루면서 춤이 이루어지는가?  이부분에 중점을 두고 바라볼 수 있겠다. 






위의 영상은 아메리칸 발레 씨어터의 영상물로서 출연진은 애슐리 터틀(Ashley Tuttle), 에단 스티에펠(Ethan Stiefel), 줄리 켄트(Julie Kent), 로버트 힐(Robert Hill), 팔로마 헤레라(Paloma Herrera), 키이스 로버츠(Keith Roberts), 얀 첸(Yan Chen), 앙헬 코렐라(Angel Corella)의 8명이다.  전부다 아메리칸 발레 씨어터의 프린시펄들이라 세계최고 수준의 무용수들임은 의심할 필요가 없지만 그중에서도 유명한 사람은 줄리 켄트와 앙헬 코렐라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