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 image or real

치과의 비밀, 치과의 두려움을 없애자! 본문

인 문/기 타

치과의 비밀, 치과의 두려움을 없애자!

유쾌한 인문학 2011. 2. 4. 06:09
반응형


현대 의학의 발전중 가장 눈부신 부분은 바로 치과가 아닐까?  흔히 말하듯 오복의 으뜸으로 치아 건강을 들 정도로 이빨은 우리의 행복 그리고 삶의 만족도와 직결된다.  아닌게 아니라 인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먹는 것이고 먹는 다는 것은 씹는 것을 의미하며 씹는 다는 것은 결국 이빨의 건강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치과 질환은 여전히 심각하며 개인이 감당하기 힘든 비용을 전가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두고 많은 사람들이 치과가 폭리를 취한다고 말하기도 하고 분노를 표하기도 하지만 사실 냉정하게 말해 이는 비합리적인 분노에 불과하다. 

이유는 간단한데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귀찮음이 상황을 그렇게 이끌어 나간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물론 노인 분들은 경우가 다르겠지만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상황을 극단적으로 몰고갔다면 누구의 책임도 아닌 본인의 책임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밑도 끝도 없이 개인의 책임으로 비난하는 것도 그다지 효율적이진 못하다.  중요한건 치과 질환 예방에 대한 필요성과 인터넷에 떠도는 치과 질환에 대한 잘못된 정보의 교정 그리고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의 제거를 적극적으로 행하여야할 필요성이다.  이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의 제거가 아닐까 생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는 치과의사가 존재한다.  의사는 자기 자녀에게 행하지 않을 시술을 환자에게 행해선 안된다는 신념을 끊임없이 내세우며 가장 낮은 곳으로 자신을 임하여 환자에게 눈을 맞추어 인터넷에 정보를 던지기 시작하였다.  작은 한걸음에서 시작된 이일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고 정확한 정보에 대한 믿음을 주게 되고 이를 뛰어 넘어 치과의사에 대한 전체적인 신뢰의 회복 그리고 고급 의료정보에 대한 접근.  이 모든 것들을 혼자의 힘으로 해내게 된다.

개인적으로 류성용 치과 의사선생님이 던져준 정보중 가장 도움이 되었고 고마웠던 부분은 바로 자가치아이식 수술과 관련된 부분이다.  개인적으로 어금니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고 가는 곳마다 임플란트를 말했지만 유일하게 임플란트가 아닌 자가치아이식 수술을 권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주신 선생님이 바로 류성용 선생님이다.  끊임없이 강조하였던 한말씀.  인간이 만든 그 어떤 현대과학의 정수도 결코 자연이 만들어낸 치아보다 나을 순 없다.  시술이 상당히 힘은 들지만 이일에 의사로서의 자부심을 느낀다는 그 한말씀은 최고의 신뢰를 끌어내기에 충분하였다.  만약 이 정보를 몰랐다면 멀쩡한 사랑니는 뽑아서 버렸을테고 입안에는 인공의 임플란트가 현재 자리매김하고 있었을 것이다.

이러한 노력들이 쌓이고 쌓여 작은 책으로 나오게 되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여진 이 책은 그간 우리가 알고 있었던 잘못된 지식을 교정하여 준다.  잘못된 지식이 치아 건강에 얼마나 많은 해를 끼쳐왔는지를 생각해본다면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잘못된 정보의 교정은 우리로 하여금 치과의 공포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가장 큰 원동력이 아닐련지.  자신있게 권한다.  꼼꼼하게 읽어본다면 정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