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 image or real

발레 Spring Water, 아주 짧은 강렬함!! 본문

발 레/현대 발레

발레 Spring Water, 아주 짧은 강렬함!!

유쾌한 인문학 2010. 11. 20. 22:53
반응형


Spring Water
안무가는 아사프 메세러, 음악은 라흐마니노프의 것을 사용하는데 정확히 어떤 곡인지는 모르겠다.  이 작품에 대해서는 사실 그 어떤 정보도 없으며 국내에선 아는 사람도 거의 없는 그런 작품이다.  사실 메세러의 안무를 국내에서 본다는거 자체가 대단히 어려운 일인지라 본인도 본거라곤 스프링 워터 이 작품 밖에 없다.  전체 공연 시간은 2분 정도되는 아주 짧은 작품인데 주로 콩쿨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두개의 영상을 소개할 것인데 하나는 1956년도의 볼쇼이에서 행해진 영상과 최신의 영상물이다.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2분 정도의 아주 짧은 작품이지만 정말 강렬하다.  특히 테크닉의 완성도가 가히 묘기 수준이라고 보아도 무방할정도로 고난이도의 테크닉이 자주 등장하게 된다.  특히 여성 무용수가 몸을 던지는 장면은 음악과 더불어져 상당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해주는바 이 강렬함은 실로 그어떤 말로도 표현이 안되는 것이 아닐련지.  긴말 할 것 없이 딱 2분이다!!  꼭 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아사프 메세러(Asaf Mikhailovich Messerer)
생몰은 1903년에서 1992년으로 구소련 시절 러시아 무용수이자 안무가이며 선생이다.  리투아니아 출신이며 볼쇼이 발레스쿨에서 미하일 모르드킨(Mikhail Mordkin) 에게서 사사받게 된다.  후에 메세러는 볼쇼이 발레단에 입단하게 되어 솔리스트로 활동하며 1954년도에 현역에서 은퇴하게 된다.  오늘날 메서러는 아주 뛰어난 안무가이자 연출자로 기억되는데 특히 그는 볼쇼이 발레단에서 발레 마스터이자 안무가로서 명성을 날리게 된다. 





Irina Perren
위의 영상은 2010년 그러니까 얼마전에 러시아에서 열린 Mikhailovsky Grand Prix Gala 공연을 찍은 것으로 보이는데 Mikhailovsky Ballet의 프린시펄인 Irina Perren 가 갈라쇼를 한 공연이다.  정식 영상은 아니고 당시 관객들이 찍은 영상물인데 각기 다른 자리의 두사람이 이 공연을 찍어서 이 영상 말고 공연장 정 중앙에서 찍은 영상물도 볼 수 있다.  사실 Irina Perren 이라는 발레리나에 대해서 아는 바도 전혀 없었고 이 영상을 통해서 처음 본 무용수인데 아 정말 첫눈에 반해버린다는게 이런 기분인걸까.  아무런 정보도 구할 수 없지만 영상만으로 이미 모든 것이 설명되는거 아니겠는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