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 image or real

다이어트, 당신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본문

인 문/기 타

다이어트, 당신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유쾌한 인문학 2011. 2. 4. 06:07
반응형


다이어트.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고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았고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그런 종류의 것이 아닐까?  사실 나는 비만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다보니 다이어트라는게 그렇게 어렵고 힘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다.  그런데 운동 관련 블로거들과 2년 가까운 친분을 나누다보니 자연스럽게 깨닫게 된 사실이 하나있는데 다이어트 의학회가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의사들이 모여서 학회까지 연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내려지는 결론은 다이어트라는 것이 간단한듯하지만 의외로 간단한게 아니라는 점이다. 

학회까지 열어가며 다이어트를 연구하는 주된 이유의 핵심은 건강하게 살빼기.  바로 건강에 방점이 찍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몇주만에 몇십키로를 빼는데 성공하여 티비에 나오곤 하지만 그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한것이 아니기에 대부분 요요현상을 겪고 다시 원상복귀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더욱이 인터넷에선 도대체가 출처를 알 수 없는 정체 불명의 정보들이 지나치게 떠돌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나의 건강을 위해 옳바른 정보와 방법론을 취득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결국 정확한 정보와 검증된 연구를 통해 체질을 바꾸고 꾸준히 그리고 천천히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여 건강하게 살을 빼야 한다. 

하지만 이게 말처럼 쉬운게 아니다.  시간의 문제도 있고 의욕의 문제도 있고 모든 분야에서 우리가 흔히 경험하듯 작심 삼일이 문제이다.  그리고 이 작심삼일은 운동의 접근성이 가장 큰 문제로 다가온다.  즉 쉽게 접근하고 쉽게 행하기가 의외로 어렵다는 점이다.  그런 측면에서 이 책은 상당히 유용한 지점을 던져준다.  우리는 흔히 운동하면 꼭 어딘가를 가서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기 쉬운데 이 책에서는 서킷 트레이닝이라는 것을 통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하지만 아주 효과적인 운동을 소개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이 나오기 이전부터 저자의 블로거를 통해 매일 아침 꾸준히 해보았는데 상당히 땀도 많이 나고 힘도 들고 운동효과가 상당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한 넉달 정도가 되었을때 깨닫게 된 자명한 진실은 정말 가볍게 보이는 것이라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점이다.  작은 움직임이라도 꾸준히 해왔을때 체력이 비약적으로 늘어남을 확인할 수 있었고 비만인 분들 역시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본 책은 서킷 트레이닝에 대한 자세와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다.  혹자는 영상이 너무 짧지 않는가 라는 말을 하기도 했지만 어차피 반복 동작이라 나같은 초보자도 따라하기엔 충분하다.  더욱이 운동을 함에 있어서 평소 바꿔야할 식습관과 생활 습관에 대해서도 현직 다이어트 전문의사의 감수를 받아 엄정히 제시하고 있기에 자료의 객관성에 대해서 의심을 품을 필요성도 없다.  자신있게 권하는 바이다.  이책은 다이어트의 방법론으로서 급격하게 하기보다는 꾸준한 운동과 체질의 변화를 통한 건강함이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그것을 정확히 제시하고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