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 image or real

파푸아뉴기니 커피 로스팅 본문

커피 & 차

파푸아뉴기니 커피 로스팅

유쾌한 인문학 2010. 1. 21. 15:44
반응형



커피명 파푸아뉴기니 Sigri AA 산  500그람을 로스팅합니다.  로스팅 시간 16분..  지점은 1차 팝핑 직후에 바로 꺼버렸습니다.  도구는 냄비와 국자.  사실 처음 볶아보는 콩이라 좀 불안감이 있었는데 상당히 잘볶였습니다.  최고네요. 





정확히 500그람을 볶았습니다.  음 색깔이 좋죠?   저 색깔과 실제 색깔이 과연 얼마나 매치할까요..ㅎㅎㅎ




저 500그람을 한방에 다 갈았습니다.  처음 들어갈때는 500그람이었지만 볶는 과정에서 콩이 부풀기때문에 분량이 늘어나죠.  아주 그냥 팔이 뽀사지는줄 알았어요.  커피 갈때 믹서기로 가는건 만행이랍니다.  아주 안좋아요.  수동밀로 일일이 손으로 갈아주는게 좋답니다.  그런다음에 위의 사진을 보시다시피 미분을 제거합니다.  그와 동시에 위에 체프들도 제거를 동시에 해줍니다.  평소에도 이렇게 일일이 다 제거를 해서 먹느냐??  아니구요.  선물용이라 특별히 한방에 다 갈고 미분도 다 제거했답니다.





자 500그람을 미분제고 하고 위에 체프도 제거한 남은 아이들입니다.  뽀샤시 한가요?? 
자 인제 이거는 선물용이니깐 전용 용기에 담도록 하겠습니다.  250그람짜리 포장지 세개에 나눠담습니다.

저중 한봉은 제가 서울로 올라가서 울 마님이랑 같이 먹을꺼구요. 
나머지 두봉은 누군가에게 줄 선물입니다. 







그래도 고생했으니 일단 먹어는 봐야죠.  오랜만에 등장한 주전자.   지금 갓볶은 커피라 그런지 아주그냥 신선도가 극강인것 같습니다.  맛은 첫맛에 신맛이 확 돌다가 단맛이 끝내주는게 여운이 확 남아도네요.  입안을 감싸는 느낌입니다. 

최고네요.  파푸아뉴기니산 커피 자주 먹어야겠어요!1




반응형
Comments